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스턴트팟 갈비탕 만들기
    인스턴트팟요리 2020. 7. 22. 22:36

     안녕하세요? 달콤살벌 수라간의 허장금입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습해서  몸이 축축 처지고 늘어지네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건강 잘 지키셔야 해요~~건강이 최고!!

     

    얼마전에 제 생에 두번째로 끓여본 갈비탕을 오늘 포스팅 할거에요.

    정말 맛있다고 가족들이 갈비탕집 하자고 하더군요. ㅎㅎㅎ

    역시 가족들 고마워....요 ^^;; 이 맛에 요리하는거죵

     

    흠흠, 쨌든!! 일단 거두절미하고 준비물 들어갑니다~

     

    재료

    소갈비2k , 소사태살300g, 대파 두대,양파 반개,무 한토막 150g, 마늘 열쪽,다시마 한장,
    청주나 맛술 100ml

    국간장3T, 소금 2T,후춧가루 톡톡

     

     
    재료 준비가 다 되셨으면 갈비탕 만들러 고고씽

    갈비는 전날 급하게 쿠*에서 갈비탕용으로 구매했는데요.

    살이 많진 않지만 좀더 국물맛이 진하고 사먹는 비쥬얼이 납니다.
    고기는 사태살 추가했어요^^

     

    소갈비와 사태의 핏물을 제거해요.

     

     일단 소갈비와 사태를 물에 담가 두시간 이상 핏물을 제거합니다.

    핏물을 잘 뺴주지 않으면 국물맛이 비려질 수 있으니 귀찮으시더라도 꼭 해주셔야 해요.

    깨끗한 물로 갈아가며 수시로 해주시면 좋아요.

    저는 2시간이상 해주었는데, 대략 핏물이 많이 보이지 않으면 오케이입니다.

     

     

     

    소테모드에서 고기를 데쳐서 불순물을 제거해요.

     

    인스턴트팟에는 소테모드가 있는데, 우리나라 약간의 볶음?기능에 속해요.

    그런데 물을 넣고 고기를 데쳐주는데도 이용할 수 있어요.

    인스턴트 팟서 한번에 다 되니 이것저것 꺼낼거 없이 번거롭지 않네요.

    설거지도 간편하구요.

     

     

     

     

    한 15분 동안 갈비를 끓여서 불순물이 나오게 합니다.

    꺼내서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으세요.

    갈비에서 뼈조각이 나올 수 있으니 꼼꼼하게 씻어주시면 좋아요.^^

     

     

     

    자자~~겉에 붙은 지방을 좀 제거해 주시면 고기 손질은 끝입니다.

     지방이 좀 혐오스럽지만, 제거를 해주셔야 제 지방이 되지 않겠죠 ㅎㅎ

    힘드셨죠? 사실 고기음식이 손질 때문에 힘들지만 맛도 있으니 용서가 되는거 아니겠어용 ㅎㅎ

     

     

    깨끗해진 갈비를 넣고 파, 양파, 무, 마늘, 다시마를 넣어주세요.

    무는 한덩이로 넣는게 좋은데 집에 얼린 무밖에 없어서 넣었어요 아쉽.

    그리고 물은 max까지 넣어줍니다. 그 이상 넣으시면 안되요.

    압력으로 익히는거라 위험합니다. 조심조심

     

     

    압력요리 high모드로 30분을 설정하고 시간은 30분을 설정해 주세요.

    그리고 요리가 시작되면 다른 일을 하시거나 드라마를 보시러 가세요. ㅎㅎ

    이제 인스턴트팟이 해줄거에요.

     

     다시 소테모드를 켜고 끓이면서 잡내를 날립니다.
    소금, 후추, 국간장을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자 완성!
    코로나로 일주일에 한번 학교 갔다오는 아이 점심에 먹이려고 부랴부랴 완성했네요
    급하게 먹느라 예쁘게 못담은게 아쉽지만
    인스턴트팟 덕분에 30분 요리로 고기도 부들부들
    국물도 진한 갈비탕이 되었어요.

    여러분도 눅눅한 요즘 날씨에 갈비탕 따끈하게 한그릇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