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간단하고 쉬운 오니기리 만들기
    한그릇요리 2020. 8. 6. 23:22

    안녕하세요?
    달콤살벌 수라간의 허장금입니다.

     

     

    여러분 오니기리라고 혹시 아시나요?

    오니기리는 일본식 주먹밥인데요.

    우리나라 편의점에서 많이 먹는 삼각김밥이 이 오니기리에서 착안되었다고 하네요.

    일본의 사무라이 무사들이 이동할 때 간단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게 만든 음식이랍니다.

    저의 음식의 기본 모토가 간단 간편 신속 인데요.

    이 모토에 아주 부합하는 음식이 바로 오니기리예요.

     

    소풍을 갈때 김밥보다 오니기리를 싸가곤 하는데,

    이게 시간도 적게 걸리고 맛도 있어서 너무 좋아요.

    간단한 주제료만 있으면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음식이니

    한번 따라해 보시면 자주 만드실 수 있으실 겁니다.

     

    자, 그럼 오니기리 만들러 고고씽~~

     

    재료

    오니기리 두개 만들거예요!

     

    스팸 네조각, 계란 2알, 상추 두장(취향껏),

    밥 한공기 가득, 김밥용김2장, 참치캔 하나,

    마요네즈(아빠2수저), 후추조금

     

     

     

    계란후라이 두장과 스팸 네조각을 후라이팬에 구워줍니다.

    계란 후라이 하나가 사진에 빠졌네요.;; 음식하면서 사진찍기 어려워요. ㅎㅎ 초보라서 ㅠㅠ

     

    참치의 기름을 뺴주고 마요네즈와 후추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덩어리가 없이 으깨듯이 섞어주면 더 좋아요.

     

    짠- 필요한 준비물이 이렇게나 간단히 준비되었네요.

    이제 조물조물 만들기만 하면 됩니다. 김밥보다 준비물이 엄청 적지요.

    그렇지만 김밥만큼 맛도 좋습니다. 특히 스팸 좋아하시는 분들은 환장하고 드실지도 몰라요. ㅎㅎ

     

    나름대로 순서도를 만들어 보았어요. ㅎㅎ

    햄버거빵 모양으로 밥을 먼저 깔고, 그 위에 재료들을 차곡차곡 쌓아줍니다.

    순서는 편하신대로 쌓아주시면 되요. 마지막으로 밥으로 덮어주시면 내용물 만들기는 완성입니다.

    사진을 참조해 주시면 좋아요.

    좋아하시는 잎 야채나 베이컨, 떡갈비, 불고 등등으로 대체해도 다양한 맛을 낼 수 있답니다.

     

     

    이제 종이접기 시간입니다. 마주보는 모서리를 밥풀로 붙여주세요.

    사진을 참고해 주시면 좋아요.

    참 쉽죠잉??

     

    모양이 동글동글 너무 귀엽죠?

    이걸 반으로 잘라 주시면 됩니다.

    내용물이 빠지지 않게 살살 잘라주세요.

     

     

     

    어제인터넷 쇼핑을 하다가 아기상어 컵떡볶이를 팔길래 한번 구매해 봤는데, 오니기리랑 같이 내었어요.

    약간 매우면서도 자꾸 당기는 맛이라고 할까요? 한번 구매해서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매운거 잘 못먹는 아이인데 아주 잘 먹더라구요.

    사실 오니기리보다 떡볶이를 공략해서 다음엔 따로 줘야겠다고 생각했지요. ㅎㅎㅎ

    오니기리 정말 간편하고 맛도 좋은데 소풍가거나 간단한 도시락으로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의 좋은 글 남기고 갈게요.

     

    한방울의 눈물이 맺히기까지

    한방울 의 눈물이 마르기 위해

    필요한 건 오직 하나

     

     당신

    -최영미, '오로지'

     

     

    '한그릇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찐한 감자스프 만들기(feat.죽제조기)  (0) 2020.08.04
    깍두기 볶음밥 만드는법  (0) 2020.07.28

    댓글

Designed by Tistory.